UPDATED. 2020-07-03 11:50 (금)
2019년 7월 첫째 주 시정뉴스
2019년 7월 첫째 주 시정뉴스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9.06.3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7월 첫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절반의 시작인 7월입니다
열심히 일하시는 것도 좋지만
틈틈이 휴식도 즐기면서 여유로운 마음으로
즐겁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그럼 7월 1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과 표창 수상식이 열렸습니다.
  2. 도심 속 안산근린공원 조성사업 준공식을 갖고 시민들을 맞이했습니다.
  3.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마스코트 조형물 제막식’을 갖고 대회 성공을 기원했습니다.
  4. 여수시가 치매안심센터 준공식 열고 원스톱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5. 2019년 직급별 소통 워크숍을 갖고 조직 강화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6. 2019 여수시민합창제에 시민 900여명 24개 팀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7. 제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평가 보고회를 갖고 대회 마무리를 했습니다.
  8. 영호남 화합의 하모니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가 개최됐습니다.
 
 
1.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 및 표창 수상식

우리시가‘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 시상식’에서 도시재생지역 활성화 분야 국토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우리시는 도시재생 일자리 창출과 주민참여, 그리고 마을 공동체 활동 등에 대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날 권오봉 시장은 브리핑에서‘해양관광휴양도시 여수! 맛과 멋의 향유, 도시재생을 품다’라는 주제로 이순신광장, 고소동 벽화마을 조성 등을 소개했습니다.
우리시는‘백 년 재생’을 목표로 정책 수립단계에서부터 사업 추진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도시 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안산공원 근린공원 준공식

우리시 학동에 위치한 안산공원이 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해 약 1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단장된 모습으로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안산근린공원은 45,097㎡부지에 산책로 800m, 광장 2개소, 휴게쉼터 2개소, 주차장 5개소 87면, 운동시설 5종 10개, 정자 1동 등을 조성했습니다. 
준공식에는 여수시장과 지역도시의원, 주민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기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습니다.
시는 산책로 주변으로 가시나무, 남천 등 교목과 관목 11,000주를 심어“안산근린공원이 주민에게 사랑받는 휴식 공간이 될 것으로 보고,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3.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마스코트 조형물 제막식’

여수엑스포역 광장에서‘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마스코트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제막식에는 여수시장,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유관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가림막 제거 세리머니와 대회 성공개최 염원 퍼포먼스를 진행했습니다.
조형물 이름은‘수리’와‘달이’이며, 높이 2.5m, 너비 2m로 암수 수달을 형상화했습니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오픈워터경기는 여수엑스포해양공원 앞바다에서 선수권대회(7월 13일~19일)와 마스터즈대회(8월 9일~11일)로 열립니다.
우리시는 10개 부서 13명으로 조직위원회를 꾸리고 시설물 정비와 손님맞이 등 막바지 대회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4. 여수시치매안심센터 준공식

우리시가 치매안심센터 준공식을 갖고 원스톱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시는 지난 6개월 간 봉강동에 사업비 18억 원을 들여 지상 3층 전체면적 876㎡ 규모로 치매안심센터를 건립했습니다.
치매안심센터는 상담실과 검진실, 가족카페, 인지강화 프로그램실, 기억쉼터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는 쾌적하고 편안한 시설에서 치매 조기상담과 검진, 인지재활 프로그램,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하게 됩니다.


5. 2019년 직급별(6~9급) 소통 워크숍1기

우리시가 시정의 실무자인 6급에서 9급을 대상으로 직급별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민선7기 시정 목표인 ‘시민중심 시대’ 실현을 위해 조직 내 소통분위기 조성으로 조직 일체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상반기 1기 기수별 100명을 시작으로 전문 강사진의 열띤 강의와 인구 감소에 따른 대책 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 등 자유토론과 분임 발표로 진행됐습니다
추후 워크숍 일정은 2018년도 미 참석자를 대상으로 상반기 1회와 하반기 2회로 나뉘어 실시됩니다.


6. 2019 여수시민합창제

여수시민회관에서 각계각층의 시민 900여 명 24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여수시민합창제’가 열렸습니다.
지난 2017년 시작된 여수시민합창제는 2년 연속 여수시민 1,000여 명이 무대에 오른 지역 대표 음악 축제입니다.
여수시 장애인 나누미 합창단이‘우리는’과 ‘사랑으로’라는 곡으로 합창제의 막을 열었으며, 행사장 밖에서는 프린지 무대를 설치해 청소년 댄싱 공연과 버스킹 등도 펼쳐졌습니다.
이번 여수시민합창제는 우수 2개 팀이 여수시를 대표해 전국합창대회 등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참가비가 지원됐습니다.


7. 제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평가 보고회

제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종료됨에 따라 체육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가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대회는 보성군에서 개최됐으며 우리시가 유도, 수영, 육상,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에서 두각을 보여 종합 2위를 차지했습니다.
평가보고회에 참석한 권오봉 시장은 대회 우수선수와 임원진 등에게 공로패를 수여하며 지금까지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8. 영호남 화합의 하모니 연주회

지난 8일 우리시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동서화합천사프로젝트‘영호남 화합의 하모니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동서화합천사프로젝트는 지난 2015년부터 전라남도와 경상북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영호남 저소득층 아동과 문화소외계층 아동을 지원해 지역 간, 세대 간, 계층 간 통합을 이루기 위해 마련된 사업입니다.
합동 연주회는 69명의 영호남 꿈나무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동서화합과 상생을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로 선보였습니다.
동서화합 천사프로젝트는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 외에도 주거 마련이 힘든 가정을 선정해 매년 한 명씩‘천사보금자리 주택’을 지어주고 있으며, 올해는 제4호 천사보금자리 주택 지원 대상자를 찾아 지원할 계획입니다.


<공지사항>

1.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안내

우리시 보건소에서는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무료 예방 접종을 위해서는 수급자 증명서와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하며, 연중 평일 오전9시 부터 오후4시 까지 접종합니다.
접종 장소는 우리시 학동, 여서동, 공화동 보건소와 보건지소이며, 공화동은 월요일만 접종 가능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전화659-1219)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Closing ment

이번주도 활짝 웃으면서 시작하셨나요?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으면서
행복해진다고 하죠
많이 웃으시는 행복한 한 주 일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7월 1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