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15:38 (수)
‘시정에 청년목소리 담는다’…여수시 청년활동가 위촉
‘시정에 청년목소리 담는다’…여수시 청년활동가 위촉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9.05.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꿈뜨락몰, 30명 위촉…2년간 청년 정책 발굴‧아이디어 제시 등
권오봉 시장과 ‘청년이 바라는 청년정책’ 주제로 공감토론도 진행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정에 청년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청년활동가 30명을 위촉했다.

 

시는 31일 오후 꿈뜨락몰에서 제3기 청년활동가 위촉식과 워크숍을 열고 청년정책 발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번에 위촉된 청년활동가는 학생, 자영업자, 직장인, ·창업준비생 등 각계각층의 청년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2년 동안 소통·교육·복지, 일자리창출, 문화·예술, 관광·축제 4개 분야에서 여수시 청년정책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주요 역할은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 발굴·논의, 아이디어 제시, 의견수렴과 모니터링 등이다.

 

앞서 시는 지난 422일부터 53일까지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활동가를 모집했다.

 

이날 행사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은 청년활동가와 청년이 바라는 청년정책을 주제로 공감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포스트 잇을 이용해 자유롭게 질의답변하는 형식이었다.

 

이후 청년활동가들은 임원진을 선정하고 앞으로의 운영방안과 일정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을 설계하는 단계부터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창구를 열고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면서 많은 청년이 관심과 애정을 갖고 시정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