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선4기 3년 결산 4년차 시정방향-시정방향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473
글씨크기

- 여수 미래상 도시발전 비전 구체화

   ◇ 4차년도 시정운영 방향=우선, 여수의 미래상과 도시발전 비전 구체화를 위해 박람회를 계기로 남해안권 선벨트의 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고 남해안의 비전과 연계한 박람회 사후활용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남해안 해양관광시대의 허브 기능 강화하고 국제도시에 걸 맞는 이미지 구축으로 여수 브랜드 제고하며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대비한 지역여론과 시민정서 통합에 앞장설 계획이다.
   2012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D-1000일 기념행사를 계기로 범국민적 관심도를 제고하고 여수시도시공사를 통해 박람회 기반시설사업 본격 추진한다. 부족한 시가지 도로망을 확충하고 대중교통시설 선진화에도 힘을 기울이며 여수 르네상스 시책을 통해 시민 의식개혁 운동을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관광문화 인프라 확충과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에도 관심을 제고한다. 21세기 동아시아의 관광객 수요창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박람회 실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 및 체류형 패키지 관광상품 육성, 관광브랜드 제고 및 국내․외 글로벌 마케팅을 보다 강화한다.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 위상과 실천력 강화를 위해서는 기후보호 관련 연구기관과 산업을 적극 유치하고 기후변화 대응 마스터플랜 수립 및 체계적 추진, 온실가스 감축 실천운동 확산 및 그린스타트 운동 정착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여기에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도심속 녹지공간을 확충하고 철도폐선부지, 해안도로 활용, 자전거도로를 확장한다.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창조사업을 위해서는 여수시 교육발전방안 마련과 공교육 활성화, 국제도시에 걸 맞는 품격 있는 도시공간 조성, 문화예술 기반조성을 통한 문화적 삶의 질 향상, 전국단위 체육행사 유치 및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끝으로 시민을 존중하는 글로벌 창의시정을 운영해 국제도시 지향 업무시스템과 10대부문 사회지표를 개발하며 국제화 대비 창의시책 개발과 공무원 어학능력을 향상시킨다. 이와함께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로 글로벌 행정수행능력을 제고하고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와 현장행정을 통한 폭넓은 민의를 수렴한다.

*** 자료제공 : 공보담당관실 우성진 690-22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