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6 14:19 (금)
2019년 2월 첫째 주 시정뉴스
2019년 2월 첫째 주 시정뉴스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9.02.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2월 첫째 주 시정뉴스

 
Openning Ment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이 오는 것을 알리는 입춘이 지나다보니 이제는 따뜻한 봄이 기다려집니다 올 봄에도 많은 손님들이 우리시를 찾아오실텐데요 친절한 미소와 밝은 얼굴로 맞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2월 1째주 시정뉴스 시작합니다

■ 먼저 주요 내용입니다
  1.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주재로 여수수산시장에서 현장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2. 행정안전부 차관 주재로 지역 소상공인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3. 2019년 남도 바닷길 관광설명회가 열렸습니다. 
  4. 여수, 광양항 물동량 3억톤 달성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5. 아름다운 가게가 행복나눔 보따리 생필품 후원행사를 가졌습니다.    
  6. GS칼텍스가 우리시 출산장려 지원사업에 후원증서를 전달했습니다.
  7. LG화학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수상품권 구매증서를 전달했습니다.


1.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주재 여수수산시장 현장 간담회

 지난달 26일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이 여수수산시장을 찾아 기업인들 및 상인들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홍장관은 중소기업과 전통시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중기부의 올해 전통시장 지원사업 개편방향과 제로페이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더불어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또한 2019년에 달라지는 전통시장 사업을 안내하며, 사업 신청시 디자인 공모를 의무화해서 문화, 역사, 시장 특색을 반영한 지역명소 전통시장으로 육성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2. 행정안전부 차관 주재 지역 소상공인과의 현장 간담회

 지난달 24일,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이 설명절을 맞아 지역경제상황을 가까이서 살피고자 여수를 방문했습니다.

 이날 윤차관은 중소기업대표, 전통시장 상인회 대표, 청년상인 대표 20여명과 여수수산시장 회의실에서 소상공인들과 현장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차관은 현장에서 제대로 성과를 내는 정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근로복지공단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사업을,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소상공인 자영업 지원 대책을 안내했습니다.


3. 2019년 남도 바닷길, 관광설명회 가져

우리시가 순천 광양 보성군과 함께 서울 경기권 여행업체 관계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남도바닷길 관광설명회’를 열었습니다.
 
행복 여행으로의 초대, 멋과 맛 낭만의 남도 바닷길 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 우리시는  여수 밤바다, 섬 테마여행, 등 대한민국 대표 휴양 관광도시 여수의 매력을 중점적으로 홍보했습니다.

고재영 부시장은 이번 행사로 여수 순천 광양 보성 4개 시 군이 공동 상품 개발로 시너지 효과를 높여, 고품격 관광코스도 함께 만들어 나가자 고 말했습니다.

2016년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남도 바닷길을 테마여행 10선에 선정했습니다.


4. 여수, 광양항 물동량 3억톤 달성 기념행사

지난해 여수 광양항이 개항 이후 사상 최대물동량인 3억 톤을 달성했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에서 김영춘 해양수산부장관은 여수․광양항을 국가산업의 중추 항만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광양항 제3투기장 개발은 물론, 여수 낙포부두 리뉴얼 공사도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이 자리에서 우리시 권오봉 시장은 경제적 효과 창출의 극대화는 물론, 부족한 공장용지와 공업용수 확보, 항만시설 확충을 역설했습니다.

더불어 미래 먹거리인 해양관광 활성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위해 해양레저 활동 인프라 시설 구축, 거점형 마리나 산업 육성을 강조했습니다.


5. 아름다운가게, 나눔 보따리 생필품 후원행사

우리시 아름다운가게의 봉사자와 가족 등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생필품 후원행사를 가졌습니다.

행사를 주관한 아름다운 가게 이상률 운영위원장은 나눔 보따리에 정성껏 담아주신 것은 단순히 생필품이 아니라,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라고 말했습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평소에도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가게 수익금과 성금을 모아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아름다운 가게와 봉사자로 참여하신 분들께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2,25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이불, 라면, 화장지가 독거노인과 조손가족 150가구에 봉사자들이 직접 배달했습니다.


6. GS칼텍스, 출산장려 지원사업 후원증서 전달

GS칼텍스에서 우리시의 인구정책 중의 하나인 출산장려지원을 위해 영유아 교구 지원 후원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GS칼텍스 강정범 상무, 전남복지재단 곽대석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GS칼텍스에서 후원하는 영유아 교구 세트는 3,00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임신 6개월에서 2살 미만의 자녀가 있는 100가구에 전달됩니다.


7. LG화학, 여수상품권 구매증서 전달

여수국가산단내 LG화학여수공장에서 우리시 여수상품권 13억 4천 4백만원의 구매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윤명훈 LG화학여수공장 주재임원과 홍종철 HR공장장이 참석해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구매증서를 전달하고 환담을 나눴습니다.

시는 이번 여수상품권 구매로, 지역 재래시장 활성화에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2017년부터 해마다 여수상품권을 구입해 지역경재에 활력이 되어왔습니다.


<공지사항>

1. 국도17호선 교통통제 및 우회도로 이용 안내

우리시 국도17호선 내 여수 상징문과 쉼터 조성공사 관계로 현장주변 교통통제와 우회도로를 운영합니다.

통제기간은 2. 11. 부터 2. 16. 까지 6일 동안 국도17호선 양방 4차로가 전면통제 되며, 우회도로는 공사현장 좌, 우측 임시도로 한방향 1차로입니다.

시민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교통체증 최소화를 위해 율촌교차로와 덕양교차로에서 진출해 국도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도로시설관리과(659-511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비만예방 관리를 위하여「비만탈출 프로젝트」참여자 모집

우리시 보건소에서는 시민의 비만예방 관리와 자발적인 신체활동습관 형성을 위하여「비만탈출 프로젝트」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모집기간은 2. 11 ~ 2. 15 까지로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체력단련실에서 체지방을 측정해 체지방률이 높은 순서로 60명을 모집합니다.

개인별 맞춤형 영양교육과 상담을 통해 맞춤형 신체활동프로그램과 뮤직복싱을 지원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체력단련실(659-42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예술체육행사>
    2019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모집
  ○ 대    상 : 초등학력이 없는 만18세 이상의 성인
  ○ 접수기간 : 2019. 1. 28. ~ 2. 22.
  ○ 접수방법 : 전화 및 방문(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
  ○ 교 육 비 : 무 료
  ○ 문의전화 : 659-4731(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
     ※ 선착순으로 조기마감 될 수 있음


Closing ment

해가 바뀌고 바뀌고 계절이 바뀌다보면 좋은 일이 생길것 같은 기대감이 생기는데요 2월에도 시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한 일이 많이 생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2월 1째주 시정뉴스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