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후변화포럼 여수서 세미나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552
글씨크기

- 7일 여수 디오션리조트…해양기업협회-여수시 투자협약도

   정치권과 학계, 민간, 산업계가 함께 참여하고 있는 기후변화포럼이 여수를 찾는다.
   6일 여수시와 기후변화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김성곤 의원에 따르면 기후변화포럼 세미나가 오는 7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열린다.
   포럼은 이번 세미나에 앞서 여수국가산업단지내 GS칼텍스와 LG화학 등 기후변화대응 기업들의 성과를 시찰하고 오후에는 디오션리조트내 오동도홀에서 여수세계박람회와 기후변화&녹색성장을 함께 점검하는 세미나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곤, 정두언, 주승용, 이주영 의원 등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김규춘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건설본부장과 강창구 해양환경공학회장이 주제발표로 나서 ‘여수세계박람회와 기후변화 대응전략’ 그리고 ‘해양엑스포와 녹색해양산업기술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임현철 국토해양부 해양정책과장, 전의찬 세종대 교수(기후변화포럼 운영위원장), 류중구 여수엑스포시민포럼 운영위원장, 이재완 한국해양기업협회장이 각각 정부측, 학계, 시민단체, 산업계의 입장을 가지고 토론에 참여한다. 이날 세미나의 좌장은 전남대 이규형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세미나에 앞서 포럼 회원인 한국해양기업협회와 여수시간의 투자협약식을 체결하게 될 것이라고 말해 국회의원 연구모임을 통한 실질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여진다.
   협약식에서 협회와 여수시, 국회의원간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해양기업협회 차원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여수지역을 한국해양산업의 메카로 조성하기 위한 회원사의 투자와 해양기술 선진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여수시는 여수지역에 한국해양기업협회와 소속 회원사 기업과 연구소 등의 투자가 용이하도록 입지선정과 인허가 등에 적극적 행정지원을 하며, 국회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는 점을 명문화해 4개 주체간의 투자협약식을 체결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공보담당관실 우성진 690-22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