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가 민선 4기 4년차를 맞아 민원행정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친절의 생활화, 체질화를 위해 최근 한국웃음센터 한광일 원장을 초청, 민원담당 공무원과 청년 행정인턴에 대한 친절교육을 시청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교육은 고객 오감만족, 친절 십계명, 웃음 훈련 등 공직자의 마음가짐, 민원응대 요령, 펀(FUN)데이 운동, 친절 언어, 웃는 얼굴, 정중한 자세와 동작, 품위 있는 말씨 등 민원담당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해 실감 있고 유익한 강의로 친절도 향상에 크게 부응했다는 평가이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구현과 시민이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직원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각종 제도를 개선하고 시민을 위한 시책을 발굴, 민원인의 불편 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