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도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기원합니다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680
글씨크기

- 충청지역 고위공무원 출신들 여수 현지서 정화활동

 


   ‘우리도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와 여수의 획기적 발전을 기원합니다’.
   충청지역 고위공무원 출신으로 이뤄진 ‘녹색사랑봉사단’ 회원 20여명이 지난 19일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 현지를 찾아 박람회 개최현황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가 하면 국립공원 오동도와 향일암에서 자연정화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대부분 시장, 군수, 광역지자체 부단체장을 역임한 이들은 오현섭 여수시장이 내무부 재직시설 동료 또는 상하관계로 인연을 맺었던 고위 공직자 출신들이다.
   이들 ‘녹색사랑봉사단’ 회원 가운데 내무부 시절 오 시장을 바로 위 상사로 모셨다는 양봉남 총무는 “여수 도심을 지나는 동안 아름답게 가꿔진 꽃밭과 손질하는 시민들의 모습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수려한 여수의 경관은 어디에도 비할 바 없다”고 감동을 전했다.
   녹색사랑봉사단 회장인 유덕준 전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여수엑스포를 현지에서 설명을 듣고 보니 구체적으로 와 닿았다”며 “여수세계박람회를 통한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오현섭 여수시장과 시민들이 정말 이를 잘 해낼 수 있고 엑스포를 통해 여수를 비롯한 남해안이 큰 발전을 이룰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녹색사랑봉사단 회원들은 이날 여수를 방문,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에서 박람회 준비상황에 대한 보고를 들은 뒤, 자리를 옮겨 오동도를 돌며 쓰레기를 줍는 등 자연정화활동을 벌였다.
   이어 전국 4대 기도도량인 향일암 일대를 청소하고 전남수산종합관과, 수산시장을 둘러본 뒤 대전으로 향했다.
   이에 앞서 이들은 여수시청을 방문, 오현섭 여수시장을 예방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와 여수발전을 위해 ‘작으나마 힘이 돼 드리겠다’고 밝히는 등 관심과 협력을 약속하기도 했다.

*** 자료제공 : 공보담당관실 우성진 690-22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