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응급상황땐 9번”…여수시 묘도동 단축번호 교육 ‘호응’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448
글씨크기

올해 브랜드사업 ‘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의 2단계
휴대전화 9번을 ‘119’로 지정 신속하게 신고토록 교육

여수시 묘도동이 올해 브랜드사업 ‘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의 2단계 ‘구(求)할 9’ 사업을 펼쳐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2단계 ‘구(求)할 9’ 사업은 어르신들이 응급상황 시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9번을 ‘119’ 단축번호로 지정하는 내용이다.

묘도동은 폭염 속 어르신 건강이 우려되자 단축번호 지정과 연락방법 등을 교육하고 휴대전화에 알림스티커도 부착했다.

묘도동은 어르신들이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지만 본인의 전화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 사업을 기획했다.

사업은 총 4단계로 1단계는 본인 휴대전화 번호와 비상연락처가 적힌 라벨지를 부착하는 것으로 올해 초 완료됐다.

3단계는 어르신 간 연락망 구축을 위한 명함 제작·배부, 4단계는 가정 내 비상연락처 부착이다.

우창정 묘도동장은 “폭염 등 각종 위기상황에서 어르신들이 신속히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어르신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묘도동의 브랜드사업으로 어르신의 휴대전화에 본인의 연락처와 비상연락처, 단축번호 사용방법 라벨지가 부착된 모습
여수시 묘도동의 브랜드사업으로 어르신의 휴대전화에 본인의 연락처와 비상연락처, 단축번호 사용방법 라벨지가 부착된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