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어린이 통학버스 표준매뉴얼 준수 강조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33
글씨크기

25일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교육…150여명 참석
통학차량 어린이집 현장점검·안전스티커 제작·배부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 및 동승보호자 표준매뉴얼 준수를 강조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어린이집 원장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의 주 내용은 통학버스 운전자와 동승보호자가 지켜야할 매뉴얼 등 통학차량 안전관리에 대한 것이었다.

특히 시는 운전자와 동승보호자가 차량운행 후 전원 하차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강조했다.

또 ‘잠깐! 아이는 다 내렸나요?’라는 문구가 적힌 통학차량 안전 스티커를 제작해 교육 참여자에게 배부했다.

참여자들은 안전 스티커를 들고 어린이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시는 통학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매뉴얼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현장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는 표준매뉴얼만 잘 지킨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보육교직원뿐 아니라 운전자가 매뉴얼을 충분히 숙지하고 근무하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어린이집 원장 안전교육 참여자들이 통학차량 매뉴얼 준수를 다짐하고 있다.
지난 25일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어린이집 원장 안전교육 참여자들이 통학차량 매뉴얼 준수를 다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