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회 화양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2500여명 방문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260
글씨크기

지난 14일 주민자치센터 일원…농산물 매출액 4000만원

여수시 화양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2500여 명의 방문 속에 4000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화양면에 따르면 지난 14일 주민자치센터 일원에서 제2회 화양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직거래장터는 지역 농가의 판로를 개척하고 시민들에게 값싸고 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판매 품목은 화양면에서 생산한 옥수수·양파·고추·수박 등 우수농산물과 두부·떡류·된장·벌꿀 등 농산물 가공품이었다.

이날 직거래장터 현장을 찾은 도시민들은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이는 4000여만 원의 판매실적으로 이어졌다.

화양면과 화양특산물직거래장터 추진위원회는 지속적으로 직거래장터를 열어 화양면의 우수 농산물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용현 직거래장터 추진위원장은 “직거래장터를 지역 농업인과 도시민이 화합하는 지역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박은규 화양면장은 “지역에서 생산한 고품질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농가와 함께하는 직거래장터를 상설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14일 여수시민들이 화양면 주민자치센터 일원에서 열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찾아 농산물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14일 여수시민들이 화양면 주민자치센터 일원에서 열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찾아 농산물을 둘러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