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공동주택 시설물 안전교육 실시

  • 기자명 건축과 (.)
  • 조회수 1188
글씨크기

- 주택관리사 대상 16일 시청 회의실서

   전남 여수시가 공동주택단지 안의 각종 안전사고의 예방과 방범을 하기 위해 공동주택단지 128개소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2009년도 상반기 방범․소방 및 시설물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16일 오후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주택법 제4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8조의 규정에 의해 방범교육 및 안전교육은 실시한다.
   교육시간은 연 2회 이내로 상․하반기로 나누어 매회별 4시간 이내로 갖는다. 교육 대상자는 방범교육은 경비책임자, 소방 및 시설물 안전교육은 시설물 안전관리책임자다. 방범교육 및 소방 안전교육은 각각 관할경찰서장 및 관할 소방서장에게 위탁해 실시한다.
   방범 교육은 강도․절도 등의 예방 및 대응, 소방에 관한 안전교육은 소화․연소 및 화재 예방에 대해 갖는다.
   교육 강사는 4명으로 여수경찰서 생활안전과 이광재 계장, 여수소방서 방호구조과 정기영 담당,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광주전남지원 손성희 주임, 여수시 건축과 강동규 담당이다.
   공동주택 관리주체는 당해 공동주택 시설물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압가스․액화석유가스 및 도시가스시설, 중앙집중식 난방시설, 발전 및 변전시설, 위험물 저장시설, 소방시설, 승강기 및 인양기, 어린이놀이터에 설치된 시설 등에 대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설물별로 안전관리자 및 안전관리책임자를 선정해 이를 시행해야 한다.

*** 자료제공 : 건축과 김종승 690-254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