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올해 영농정착교육 수료생 37명 배출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83
글씨크기

29일 농업기술센터서 수료식…3월부터 총 15회 일정 진행

여수시가 초보 귀농인을 대상으로 영농정착교육을 운영해 3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에 따르면 29일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올해 영농정착교육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열렸다.

올해 영농정착교육은 지난 3월부터 총 15회(64시간) 일정으로 진행됐다.

시는 초보 귀농인들이 농촌생활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귀농·귀촌 전략, 작물재배 기초, 주요 작목별 전망, 재배기술 등의 이론교육과 농기계 조작요령 등 실습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또 우수농장을 찾아 견학하고 선배 귀농인들로부터 조언을 얻기도 했다.

참여자들의 열정은 높은 수료율로 이어졌다. 올해 수료생 37명은 평년보다 20% 높은 수준이다.

한 교육 참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방향을 설정하고 자신감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영농정착교육이 선배 귀농인과 선도 농가, 교육생 간 정보교류의 장 역할도 하고 있다”며 “예비 귀농인들이 농촌에서 행복한 삶을 시작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난 5월 18일 여수시의 영농정착교육 참여자들이 친환경채소 재배 농가에서 현장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18일 여수시의 영농정착교육 참여자들이 친환경채소 재배 농가에서 현장교육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