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다문화복지원,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문화가정 외국인배우자 친정부모 초청’ 행사

  • 기자명 조미숙 기자 (mycho304@hanmail.net)
  • 조회수 1145
글씨크기

올해로 5회째, LG화학 글로벌네트워크 동호회와 (주)스타테크 후원으로 아름다운 동행 이어져

"부모님 생전에 꼭 한 번 초청하고 싶었습니다.”

양국의 가족이 함께한 지금, 이제야 진정한 가족이 되었네요.”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사업 후원사와 함께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사업 후원사와 함께

 

여수다문화복지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12일부터 19일 사이에 무지개가족 행복이벤트의 일환으로 LG화학 여수공장 글로벌네트워크회와 스타테크의 후원을 받아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사업을 벌였다.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사업은 여수에 거주하는 저소득 다문화가정 가운데 매년 두 가정을 선정해 외국인배우자의 친정부모를 한국에 초청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5년째를 맞이했다.

본 사업은 다문화가정 외국인배우자의 친정부모를 한국에 초청해 양국의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수와 한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하면서 서로에 대한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기 위한 사업이다.

초청된 대상가족들은 후원사의 초청만찬을 시작으로 여수아쿠플라넷 관람, 여수해상케이블카 탑승, 여수시티투어 등의 다채로운 공식일정을 소화하며 약 한달 간 한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다문화가족 여수시티투어 중 아쿠아플라넷 관람
다문화가족 여수시티투어 중 아쿠아플라넷 관람

 

본 사업의 대상가족으로 선정된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박은선(40) 씨는 몇 해 전 친정아버지께서 몸이 편찮아지면서 부모님을 초청하지 못한 것을 뼈저리게 후회했다. 부모님 생전에 초청할 수 있을지 늘 의문이었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소원을 이루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금번 부모초청 소회를 밝혔다.

다문화가족 친정 부모님
다문화가족 친정 부모님

 

사업의 후원사인 LG화학 여수공장 글로벌네트워크회의 오영록 계장은 “‘사람사랑이라는 가치에 중점을 두고 다문화가정을 지원한 지 이제 8년째라며 앞으로도 도래하는 다문화사회를 위해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본 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다짐했다.

또 여수다문화복지원 심장섭 이사장은 다문화가정의 행복은 상대국의 전통과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선행될 때 비로소 이루어진다. 이번 초청을 계기로 결혼이민자의 부모들이 한국을 보다 깊이 이해하며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사업의 성과를 기대했다.

무지개가족 행복이벤트LG화학 여수공장 글로벌네트워크회와 스타테크가 주최하고 여수다문화복지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해마다 여수지역 내 저소득 다문화가정을 위해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사업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을 추진하는 여수지역 내 특화된 다문화복지사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