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만덕동 통장협의회, 마을순회 통장회의 열어

  • 기자명 아름다운 여수 (navvv33@korea.kr)
  • 조회수 306
글씨크기

9일 평촌마을서 개최 후 레일바이크 철쭉꽃밭 조성

여수시 만덕동 통장협의회가 마을순회 통장회의를 열어 동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있다.

만덕동에 따르면 만덕동 통장 18명은 지난 9일 만성리 평촌마을에서 5월 첫 번째 통장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는 시·동정 주요사항 전달과 건의, 마을별 협력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통장들은 이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해양레일바이크를 찾아 주변에 대규모 철쭉꽃밭도 조성했다.

마을순회 통장회의 개최 의견은 지난 3월 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주도 토론회에서 나왔다.

당시 주민들은 도농복합동인 만덕동의 특성을 고려해 오천·만흥·덕충 등 자연마을과 새롭게 조성된 엑스포타운 주민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마을순회 통장회의를 건의했다.

통장협의회는 주민주도 토론회 이후 만덕동민 하나되기 운동을 펼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동민을 대상으로 ‘관내 상가 먼저 이용하기’를 홍보하고 있고, 거북선축제 음식부스 운영 수익금으로 만덕동 전체 경로위안잔치도 열 계획이다.

장혜훈 통장협의회장은 “동민들이 마음의 벽을 낮추고 소통하도록 통장들부터 실천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9일 여수시 만덕동 통장과 공무원들이 해양레일바이크 주변에 철쭉을 심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9일 여수시 만덕동 통장과 공무원들이 해양레일바이크 주변에 철쭉을 심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