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준비된 자영업 창업위한 종합교육서비스

  • 기자명 여수소상공인지원센터 (.)
  • 조회수 789
글씨크기

- 소상공인지원센터 주관

   전라남도 여수소상공인지원센터는 정부 예산으로 자영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업종전환 예정자를 대상으로 성공창업 패키지 종합 교육을 실시한다.
   단계별 지원내용을 보면, 창업상담을 비롯해 이론 및 실무교육, 현장체험 교육, 전문가에 의한 종합컨설팅지원과 교육 이수자에 대해서는 전남신용보증재단의 특례보증을 통한 창업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사후경영 지도까지 창업전반에 대해 지원한다.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음식업과 도소매업중 의류소매, 서비스업 중 피부/미용 창업반으로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 실시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현장 실습에서는 소규모 그룹을 구성해 요리전문 학원과 의류소매업의 동대문, 남대문 현장 체험실습, 피부미용 실기 실습 등의 직접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편성해 예비창업자에게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이수자에 대해서는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자금이 우선적으로 지원된다. 신용보증서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한 보증 우대 특전이 주어진다.
   교육에 참가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는 이달 18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sbdc.or.kr)나, 여수소상공인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 45명을 대상으로 이달 22일부터 3주간 교육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소상공인지원센터(665-3600)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여수소상공인지원센터 문유근 665-360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