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7:11 (화)
여수시, 청년 아이디어 창업 이어지도록 ‘지원’
여수시, 청년 아이디어 창업 이어지도록 ‘지원’
  • 아름다운 여수
  • 승인 2018.03.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도전 재정지원 사업…29일까지 신청
3개 청년사업에 지원금 최대 1000만원씩

여수시가 청년들이 가진 아이디어와 역량이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지원에 나선다.

시는 창업기반이 상대적으로 약한 청년들에게 사업비를 지원하는 청년도전 재정지원 사업을 이달부터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는 총 3개 사업에 최대 1000만 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청년도전 재정지원 사업은 크게 자립기반형 사업과 역량강화형 사업으로 나뉜다. 자립기반형 사업은 예비·초기 창업자에게 시제품개발비, 홍보비, 컨설팅비 등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역량강화형 사업은 청년들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단체·법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사업 신청자격은 최종 지원결정 후 여수에서 창업이 가능한 19~39세 예비창업자, 공고일인 14일 기준 창업 2년 미만인 초기창업자다. 대표자 포함 구성원의 3분의 2 이상이 청년인 3인 이상 청년단체·법인도 해당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단체)는 오는 29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시 일자리정책관실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활용해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지역 발전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사업의 목적”이라며 “유능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의 청년도전 재정지원 사업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