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3 11:50 (금)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첫 ‘가동’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첫 ‘가동’
  • 여수시 공보담당관
  • 승인 2017.12.0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추진위원회 회의…위촉장 수여·계획 심의
위원 11명 내년 12월까지 주요안건 심의·의결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과 함께 ㈜중앙시장에 쇼핑·문화·체험 등 테마공간을 조성할 추진위원회가 가동됐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 따르면 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첫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는 추진위원 위촉장 수여, 청년몰 조성사업 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 20일 구성된 추진위원 중 현재 미정인 청년몰 상인회 대표를 제외한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추진위원들은 이어 청년몰 조성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사업범위와 방향 등 큰 틀에서 첫 심의를 마쳤다.

앞으로 추진위는 실무 역할을 담당하는 사업단과 협력하며 사업계획 심의·의결, 청년상인 선정·평가, 전략업종 및 적합업종 선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는 지난 20일 고재익 지역경제과장을 위원장으로 사업주체 5명, 외부전문가 5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사업주제로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종군 팀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진 과장, 박문규 ㈜중앙시장 상인회장, 박정호 청년몰 사업단장, 향후 선정될 청년몰 상인회 대표 등이 활동한다.

또 김병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 전남대 박석강 교수, CJ헬로비전 아라방송 윤태현 총괄PD, 여수지역건축사회 정집문 건축사, 관광두레 정태균 PD 등 5명은 외부전문가로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몰 조성 과정에서 실무적인 역할을 담당할 사업단과 심의·의결을 담당할 추진위원회가 유기적인 협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은 오는 21일까지 입점상인 41명을 모집한다. 자격은 11월 23일 현재 사업자로 등록되지 않는 만19~39세 청년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이 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이 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