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도대체우회도로 박람회통과구간 입체화 추진

  • 기자명 도로과 (.)
  • 조회수 872
글씨크기

- 현 여수역 구간, 엑스포타운 구간 부가차로 설치 요청

   전남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국도 17호선 우회도로 가운데 박람회장을 통과하는 도로에 대해 입체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30일 여수시에 따르면 최근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의 2차 조직 개편 후 박람회장 통과구간에 대한 입체화 당위성을 여수시가 적극적으로 피력한 결과 관련부처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관련 조직위원회는 현 여수역 구간 445m의 지하차로 입체화, 박람회장과 엑스포타운의 통과구간 양측에 부가차로 1천680m 설치를 요청, 국토해양부가 이를 받아들였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주요 접근시설 확보를 위해 국도17호선 대체우회도로 여수시 시행구간 18.1km 중 당초 평면교차를 계획한 주삼IC 구간의 입체화 및 현 여수역 앞 통과구간이 지하차도화는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국도대체 우회도로의 제 기능 발휘, 성공적 박람회 개최를 위한 주간선 도로로써의 역할을 다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그동안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박람회장과 엑스포타운을 통과하는 국도대체 우회도로 개설 구간에 대하여 지난해 4월 국무총리 주재 회의때 이 구간을 포함해 여수시 도로 확장 및 개선이 필요한 4개 사업에 대해 건의했다.
   이어 같은 해 11월 국무총리 주재 2012여수세계박람회 제3차 정부지원 위원회 개최 결과 주삼IC 입체화, 둔덕-낙포, 낙포-호명 도로확장 등 3개사업에 대해서만 정부예산을 지원키로 의결했으며 박람회 통과구간에 대해서는 미온적인 입장을 표명했었다.

*** 자료제공 : 도로과 690-253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