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1164
글씨크기

- 시보건소, 임신 출산 장려정책 다채

   전남 여수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임신․출산장려 문화형성 및 참여 분위기 조성으로, 저출산시대 임신의 소중함과 태어날 아기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임신․출산 장려정책을 다채롭게 내놓고 있다.
   최근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자녀수인 합계출산율이 OECD 평균 1.6명에 비해 1.19명으로 떨어진 우리나라의 저출산이 국가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어려울수록 소중하고 필요한 것이 가족’이라는 가족과 아이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와 인식개선 및 확산을 위해 시보건소가 적극 나서고 있다.
   여수시보건소 출산장려정책을 살펴보면, 임산부 전용속옷을 임신축하 선물로 주고 있다.
   임신 20주부터 분만때까지 철분제 5회 제공, 건강한 여수시 미래 인구확보를 위한 출산부 1인당 2주간 유축기 대여, 신생아 탄생 축하엽서 및 탄생 축하 선물지원, 선천성대사이상 검사, 영유아 영양제를 6개월 18개월 단위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함께 임신20주 이상 임부건강교실 참여, 모유수유 교육 등을 운영중이며, 여수시에 주소를 둔 임산부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영유아 양육 지원사업은 일정 소득을 기준으로,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 불임부부지원(체외수정시술)사업 등을 지원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여수시 만들기에 보건소가 아름답고 행복한 동행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보건소 보건사업과 저출산대책담당(690-8492, 2684)으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보건사업과 유기홍 690-849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