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해안 명품화보집 제작

  • 기자명 박람회조직위원회 (.)
  • 조회수 657
글씨크기

-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 남해안권 9개지자체와 공동

   전남 여수 등 남해안의 비경을 담은 외국어 명품 화보집이 제작된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남해안 지역의 관광, 환경, 문화와 박람회를 접목한 6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스페인어, 한국어) 화보집을 남해안권 자치단체와 공동제작을 추진한다.
   남해안권 화보집 제작에는 총 8억여원이 투입된다. 예산은 조직위를 중심으로 전남, 경남, 여수, 순천, 광양, 고흥, 보성, 남해, 하동 등 총 10개 기관이 분담한다.
   화보집은 총 1만부를 제작 6천부를 해외 주요 정부기관, 국제기구, 세계박람회기구(BIE)의 주요인사 및 해외홍보관 등에 배포해 남해안의 비경을 세계에 알리고, 관광객과 2012여수세계박람회 관람객 유치에 활용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번 화보집 제작을 계기로 외국인이 방문하고 싶은 여수와 남해안을 만드는 홍보마케팅 사업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화보집은 현재 사업자 선정 공고 중(www.expo2012.or.kr)이며 오는 26일 제안서 마감과 함께 사업자를 선정, 올해 12월중에는 세계적 수준의 박람회 화보집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번 사업에서 일반인 대상 사진 공모전과 함께 한류스타가 직접 사진작가로 나서는 연예인 사진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남해안을 찾은 외국인들은 에게해보다 멋지다고 감탄하지만 그동안 자치단체별로 화보집을 제작해 적은 예산으로 작품성 있는 사진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공동화보집 제작을 계기로 남해안 홍보마케팅 사업을 적극 추진, 외국인이 방문하고 싶은 명소로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해외마케팅 02-740-480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