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서 마라톤대회로 건강한 여수시민되기

  • 기자명 김정선 기자 (.kcsun451@naver.com)
  • 조회수 545
글씨크기

여수시립도서관은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제3회 여수 독서마라톤 대회’를 운영한다. 

독서 마라톤 대회는 독서 활동에 마라톤을 접목시켜서 미리 선택한 독서 코스를 완주하는 책읽기 경주이다.

경기종목은 개인부문에 3,3Km(거문도 등대길,3,300쪽), 6Km(하와도 꽃섬길 6.000쪽) 단체부문에 하프코스(금오도 비렁길, 18.500쪽), 풀코스(돌산 갯가길, 41.800쪽)로 나눠져 있으며 중도 종목 변경은 되지 않는다.

여수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여수 시립 도서관 홈페이지(쌍봉, 현암, 환경, 돌산, 소라,율촌중 자주 이용하는 도서관 택일) 내 여수독서마라톤대회 (http://yslibsc,yeosu.go.kr/marathon/lib)에서 회원 가입 후 자신의 독서능력에 맞는 종목을 선택하여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자는 대회 운영기간 동안 여수독서마라톤대회 홈페이지상의 독서일지에 매일 일정 분량씩 독서한 후 저자명, 읽은 쪽수, 독서 감상평을 기록해야 한다. 마라톤 종료 후에는 완주여부와 감상평 점수를 합산, 개인코스 9명(초등3명, 중․고등부 3명, 일반부 3명), 단체 코스 2팀에게 여수시장상을 수여하고, 2018년 다독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독서는 정신적 양식이라 하나니 인체의 건전과 발육이 물질적 영양에서 나옴과 같이 정신의 그것은 오직 독서에 있다“고 문학가 춘원 이광수는 그의 저서<초기의 문장>에서 밝힌 바 있다.

독서마라톤대회를 기회로 여수시민이 다양한 책들을 접하면서 건강한 독서 습관을 길러보면 어떨까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