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5 14:33 (금)
거북선대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대상
거북선대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대상
  • 관광과
  • 승인 2009.03.1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역사인물 분야…올 축제는 5월2일 개막
   여수거북선대축제가 최근 ‘대한민국 대표축제 대상’을 받았다.
   지난 10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09대한민국대표축제대상 시상식에서 여수거북선대축제가 역사․인물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한 대한민국대표축제 대상은 지난 11월부터 2개월간 자료조사와 대국민 설문조사를 거쳐 우수축제 1차 후보군을 선정하고 이를 대상으로 최종심사위원회에서 전통문화, 역사인물, 자연환경, 문화예술, 지역특산물, 지역특화 등 6개부문 10개 축제를 선정했다.
   여수거북선대축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호국문화축제로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향토의식의 앙양과 전통문화계승에 기여한 축제로 평가받아 역사․인물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 여수거북선대축제는 5월 2일부터 5월 5일까지 개최되며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장소인 신항지역에서 이충무공과 거북선을 연계한 역사적 가치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조명하고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된다.
   개막행사는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지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개해 관광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거북선대축제를 전국 대표축제로 발전시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기간 동안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대표축제에 걸 맞는 예산지원과 범시민적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한민국대표축제 대상은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우수한 콘텐츠로 대한민국축제문화를 선도하는 지방지치단체의 우수 축제를 선정 홍보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 자료제공 : 관광과 차미정 690-287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