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전동, 어르신 문화체험 ‘오감만족 행복나들이’ 추진

  • 기자명 여수시 (-)
  • 조회수 357
글씨크기

5월 30일 독거노인 22명 순천정원박람회장 방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금액 활용…체질검사․족욕 등

▲ 지난달 30일 여수시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련한 오감만족 행복나들이 문화체험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순천만정원박람회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가 평소 여행기회가 부족한 어르신들을 위해 ‘오감만족 행복나들이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지난달 30일 자체 모금활동인 ‘함께해서 행복한 희망 start 종잣돈 사업’ 모금액을 활용해 저소득 어르신 22명에게 순천만정원박람회장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이날 박람회장을 관람하고 박람회장 내 한방체험센터에서 사상체질검사, 족욕, 향주머니 만들기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바깥으로 나와 꽃도 구경하고 족욕도 하니 몸이 한결 가볍다”며 “기분전환 시간을 마련해 준 시전동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인호 시전동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 체험활동 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 동행, 따뜻한 시전동 만들기’라는 구호 아래 주민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는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달 중 어린이들을 위한 ‘아동 쿠킹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