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7 올 한해 좋은책 만나봐요!

  • 기자명 서춘심 기자 (seocs53@hanmail.net)
  • 조회수 703
글씨크기

 년 초가 되면 다이어리를 구입하고 계획하는 목록에 한 달에 몇 권 꼭 책읽기목록은 항상 반복된 일상이 된다. 그러면서 언제 갔는지도 모르게 1년이 조용히 지나간다. 항상 후회하면서도 스스로 책 읽는 습관은 잘 지켜지지 않는다. 아이들은 학교 생활과 공부 때문에 독서 시간이 부족하고 부모들은 직장과 육아에 지쳐 혼자 책을 읽는 것이 힘들다면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함께 책 읽는 방법인 이어읽기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

 여수 시립도서관에서는 책 읽는 분위기 조성과 독서 생활화를 위하여 “2017 올해의 책이어읽기 참가팀을 모집한다. 책 이어읽기는 팀을 구성해 올해의 책을 돌려 읽고 독후 활동 후 다음 주자에게 인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남 도립도서관에서 선정한 올해의 책은 일반문학 분야 행복이라는 말이 없는 나라’(한창훈 지음), 일반 비문학 분야 모멸감’(김찬호 지음), 청소년 분야 빡치 GO 박차 GO' (장정희 지음), 어린이 분야 푸른사자와 니니‘(이현 지음), 권장도서로 ’10년 후 4차 산업혁명의 미래‘(미래전략정책 연구원 지음) 5권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0명 내외로 팀을 자유롭게 구성해 여수 시립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에서 4.12()4.18()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yeosulib@korea.kr)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 시립도서관 홈폐이지(yslib.yeosu.go.kr)을 참고하거나 여수 시립 쌍봉도서관 (659-47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