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화양면 소옥경로당 LG화학 ‘에어컨’ 후원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89
글씨크기

23일 에어컨 설치…직원들 월급에서 일정액 모아 후원

19가구 사는 오지마을 지난해 11월 경로당 완공


여수시 화양면 소옥경로당에 LG화학 여수특수수지공장(공장장 안병기) 직원들의 도움으로 지난 23일 에어컨이 설치됐다.

화양면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소옥마을은 시내버스도 다니지 않고 전체 거주자도 19가구 밖에 안 되는 오지마을로 어르신들은 30분 이상을 걸어 이웃 마을의 경로당을 이용해 왔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마을주민들은 가구별로 50여만 원씩을 걷어 자부담을 마련하고 시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11월 경로당을 완공했다.

하지만 주민 대다수가 고령에 영세농인 상황에서 경로당 이용을 위한 물품을 구입하지 못했다.

이러한 사실이 면사무소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LG화학 직원들이 명절을 앞두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LG화학 직원들은 ‘엔젤펀드’라는 이름으로 매월 월급에서 일정액을 모아 마을주민을 위해 140만원 상당 에어컨 2대와 6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 선물세트 20개를 마련했다.

안병기 공장장은 “마을 어르신들의 사연을 듣고 너무 안타까웠다”며 “에어컨 설치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린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규 화양면장도 “소옥경로당을 위해 도움을 주신 LG화학 안병기 공장장님과 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정담도 나누고 화합도 다질 수 있는 화목한 경로당이 되도록 면사무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양면 팀장 김은숙 (Tel.061-659-117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