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탄소포인트제 확대 나섰다

  • 기자명 환경보호과 (.)
  • 조회수 860
글씨크기

- 시, 공동주택․아파트관리소장 대상 관련교육

   전남 여수시가 생활속의 에너지 사용을 줄여 온실가스 발생량을 감축시키는 탄소포인트제도 확대에 나섰다.
   시는 지난 9일 여수하수종말처리장 홍보관에서 여수지역 공동주택 관리소장과 사택 관리인 79명을 대상으로 탄소포인트 안내 교육을 가졌다.
   시는 총 공동주택 128개 단지 5만4천82세대 중 우선 300세대 이상 64개단지 4만5천562세대와 여수산단 사택 15개 단지 2천913세대를 맡고 있는 관리소장 및 관리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오현섭 여수시장은 “여수는 그 어느 도시보다 역동감과 생동감을 느끼는 젊은 도시”라면서 “기후변화대응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중심으로 인류역사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인 만큼 더욱 더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오 시장은 “지구온난화 등이 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와 일맥상통하다”면서 “여수시청 내에서도 종이를 적게 쓰고 종이도 재활용지로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많은 세대가 살고 있는 공동주택과 아파트에서 노력하면 해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귀찮지만 에너지 절약 등 시민의 자존심을 걸고 성공시켜 보자”고 당부했다.
   이날 교육은 탄소포인트제 안내, 추진단계 및 추진상황, 협조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탄소포인트 참여 아파트 대상 선정은 오는 20일까지 신청서를 시에 제출하면 되고, 참가신청은 선정된 공동주택단지의 세대별로 탄소포인트 홈페이지(Http://cpoint.or.kr)로 개별 가입하거나 각 공동주택 관리소에서 일괄적으로 신청서를 모아 가입하면 된다.
   여수시는 탄소포인트 제도를 지난해 10월부터 문수동 원앙아파트와 협약을 체결해 시범실시하고 있다. 올 7월부터는 전 공동주택과 공공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 환경보호과 김은경 690-218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