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문화한마당,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

  • 기자명 박미영 기자 (indogo@naver.com)
  • 조회수 693
글씨크기

제 21회 재여외국인 다문화가족 흥겨운 한마당 행사 지난 21일에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는 여수시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다함께 어울리는 '2016 재여외국인 다문화가족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여수시와 여수출입국관리사무소가 주최하고 여수 YWCA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중국, 베트남, 태국, 몽골 등 다양한 국가의 다문화 체험과, 몽이네 예나눔팀의 페이스 페인팅, 크로키쇼, 내 꿈을 키워봐요 화분나눔, 포토존, 여수다문화복지원의 나라별부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우리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에게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더불어 사는 아름답고 행복한 국제도시 이미지 조성을 위한 행사로 많은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이 참여를 해서 의미를 더했다.

또한 오전 기념식에서는 모범 외국인 주민과 유공자에대한 표창과 식전 공연이 있었고, 오후에는 명랑운동회를 열어 다문화 가족과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과 한바탕 어울리는 시간을 갖었다.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 가족을 위한 고충상담과 건강 측정도 이루어져서 더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우리 이웃인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근로자 등 외국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재여외국인과 시민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중학교 자원봉사학생은 "여수시에 거주하면서도 처음 참여하는 행사라, 그동안 참여하지 못함을 아쉬워하며, 자신이 그린 핸드페인팅을 좋아해주는 다문화 어린이들이 무척 귀여워 더 의미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