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여수 맛집’ 선정해 관광자원화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902
글씨크기

여수만의 특색있는 맛집 발굴…내달 15일까지 관광홈페이지에서 추천 접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남도를 대표하는 여수만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점을 발굴해 여수음식의 우수성과 특별함을 널리 알리고 이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해‘여수 맛집’을 선정키로 했다.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한 달 동안 여수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 누구나 여수관광문화홈페이지(tour.yeosu.go.kr)를 통해 ‘여수 맛집’을 추천하게 되면, 메뉴별로 선별해 리스트를 작성한 후 인터넷투표 및 현장심사를 거쳐 20여곳의 ‘여수 맛집’을 선정할 계획이다.

‘여수 맛집’이 되기 위한 기본 자격요건으로는 대표자 주소지가 여수시에 등록돼 있는 식품위생법상 일반음식점으로서 최근 1년간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맛집 선정을 위한 심사내용은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가 수긍할 수 있는 음식(맛)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되, 종사원의 손님맞이 자세와 위생․접객 환경, 가격 등에 대해서도 시민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여수 맛집’에는 지정서가 교부되고 맛집 표지판이 부착되며 ‘여수 맛집 지도’와 여수관광문화홈페이지에 등재되는 등 대대적인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지정되는 ‘여수 맛집’은 기존의 일반 모범음식점과는 차별화된 여수만의 특색 있는 숨은 맛집들이 주요 발굴대상”이라며 “이들 맛집들이 ‘전국 으뜸 음식도시’인 여수를 빛내고 아울러 여수관광을 견인하게 될 또 하나의 관광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관광과 주무관 김상헌 (Tel.061-659-386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