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1 14:19 (목)
여수시,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범시민운동으로 확산
여수시,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범시민운동으로 확산
  • yeosu258
  • 승인 2016.03.2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 읍면동 실천다짐 결의대회…선진교통문화 정착에 중점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도시로서 국제수준의 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시민운동을 범시민적으로 확산키 위해 읍면동 릴레이 실천다짐 결의대회와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는 22일 삼산면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27개 전 읍면동이 실천다짐 결의대회를 갖고 지역사회에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붐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결의대회는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실천다짐 결의문 낭독과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며, 결의대회 이후에는 주요 가로변과 교통 요충지에서 불법주정차 안하기, 교통질서 지키기, 배려운전 등 선진교통문화 정착 캠페인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시민운동은 불법 주․정차 안하기, 내가먼저 인사하기, 미소로 관광객 맞이하기, 여수시민 자긍심 갖기 등 4대 역점 추진과제를 통해 여수시만의 특색 있는 선진 시민의식을 구현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불법주정차 안하기와 교통질서 지키기 과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배려하는 선진교통문화의 정착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이미지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여수시는 다음 달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시민운동 중점 실천의 날로 정하고 시민사회단체와 산단,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집중 캠페인을 전개해 전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 총무과 주무관 이우현 (Tel.061-659-3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