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노인복지관,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잔치 열어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05
글씨크기

개관 20주년을 맞이한 여수시노인복지관(관장 김진우)은 삼남석유화학(주) 여수공장의 후원을 받아 19일 무선성산공원에서 지역민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월대보름 한마당 동네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노인복지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고 마을의 단합은 물론 비나리 액막이를 통해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 여수우도풍물굿보존회의 신명나는 길놀이 농악소리에 맞추어 공연자와 관람자 모두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무대를 연출했다.

특히 여수시립국악단이 다양한 연주를 들려주며 공연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여천어린이집 아동들도 어르신들 앞에서 율동을 뽐냈다. 

부대행사로 떡메치기, 널뛰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펼쳐졌으며 붕어빵, 호떡, 솜사탕, 부럼깨기 등은 어르신들에게 아련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했다. 
 
이날 어르신들의 점심으로 SDI케미칼(주)이 오곡밥과 무나물, 시금치나물, 오징어무침, 갈비탕 등 대보름 효도특식을 제공했으며, 프로음향기획(주) 서춘근 대표는 전문 음향장비 시스템을 무료로 지원해 즐거운 노래자랑 시간을 마련해 주었다. 
 
채승우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장은 “매년 대보름날 지역민과 함께 둥근 보름달과 닮은 호떡 코너를 마련해 어르신들의 소원성취와 만수무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진우 노인복지관장은 “오늘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지역민이 즐겁게 화합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면서 “어르신들 모두가 올 한해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이루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는 덕담을 건넸다.

- 노인장애인과 팀장 박영화 (Tel.061-659-3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