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1 14:21 (월)
설 명절은 편안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은 편안하고 안전하게
  • 행정지원과
  • 승인 2009.01.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 ‘설 명절 종합대책’마련…“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전남 여수시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6개반 연인원 76명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각종 사고와 재난예방, 설 성수품 등 물가관리, 귀성객 수송, 의료대책, 쓰레기 처리 등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분야에 대한 신속한 대처로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우선 설 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특별 대책기간을 설정해 명절 분위기에 편승, 가격 인상이 우려되는 설 제수용품과 농축수산물, 개인서비스 요금 등의 가격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는 등 밀착감시에 나섰다.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휴기간 쓰레기를 수거하고, 명절 선물류 과대포장 일제 점검, 다중이용시설, 다량배출사업장 분리 배출 실태도 중점 점검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취약시장, 대형시장, 지하유흥주점 등을 대상으로 화재특별 경계근무를 강화하고 산불 등 대형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농어촌 버스 운행을 늘리고, 성묘객들이 한꺼번에 다녀가는 시립공원묘지까지 버스노선을 신설해 증차 및 연장 운행한다.
   섬 지역 귀성객들의 안전수송을 위해서도 여수지방해양항만청, 해운조합, 여객선사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갖추고 사전에 시설과 장비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경제위기 여파로 어려운 이웃이 소외받지 않도록 사회복지시설, 저소득층에 대한 위문을 실시하고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내고장 특산품 사주기 운동과 검소하고 알뜰한 설 보내기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이와함께 연휴기간 동안 당직 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면서, 가스․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제증명, 각종 생활민원 등을 처리하기 위해 상황실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모처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여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갈 내가먼저 First 운동 등 주요시정 소식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행정지원과 조인천 690-212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