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4 15:17 (금)
여수시, 독거 어르신 친구만들기 사업 추진
여수시, 독거 어르신 친구만들기 사업 추진
  • yeosu258
  • 승인 2016.01.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혼자 계신 어르신 어르신들에게 마음을 터놓고 의지할 친구를 만들어 주는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독거노인 친구만들기는 가족․이웃과의 관계가 단절된 채 혼자 살면서 우울증 등이 있는 노인을 발굴해 사회관계 활성화 프로그램과 심리 상담․치료 등을 제공하고, 비슷한 연령대의 독거노인과 함께 지내면서 ‘상호돌봄 관계망’을 형성하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가 도시지역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수행기관을 선정해 실시하는 이 사업에는 여수시노인복지관과 미평종합사회복지관 3등 2개소가 선정되었다.

시는 다음 달부터 이들 수행기관과 함께 가족․이웃과의 관계가 단절된 독거노인 120명을 발굴하고 집단 체험활동과 심리치료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사회관계를 활성화토록 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20억원의 예산으로 2,522명의 독거노인 등에게 안부확인과 가사활동 지원 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친구만들기 사업은 어르신들이 서로 친구가 되어 어울려 의지함으로써 독거어르신들의 우울증을 치유하고 소위 고독사 감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독거 어르신들의 안전한 노후생활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보호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노인장애인과 빈경용 ☎ 659-37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