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위원회, 50돌 여수거북선축제 개선방안 의견수렴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671
글씨크기

여수거북선축제 변화와 개선을 위한 토론회 28일 개최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내년이면 50돌을 맞는 여수거북선축제의 활성화를 위해 시민 의견수렴에 나선다. 시는 오는 28일 오후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여수시 100인 시민위원회를 개최해 ‘제50회 여수거북선축제 기본계획(안)’에 대해 보고를 듣고 축제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수렴을 통해 전국대표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지역의 중지를 모을 예정이다.

시는 제50회 여수거북선축제를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해 ‘3일을 위한 365일’을 목표로 지난 8월 10일 축제준비기획단을 구성하고 각계각층의 축제전문가들과 16차례의 토론과 회의를 가졌다. 이를 통해 그동안 변경이 잦았던 축제 명칭과 개최기간의 정례화, 지역관광자원을 연계한 축제상품 개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체험형 축제의 내용을 담은 기본계획(안)을 수립했다.

앞서 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들로 구성된 100인 시민위원에게 사전에 자료를 배부하여 주변 시민들의 축제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수렴토록 했다. 시민들과 생각 나눔을 통해 시민의 입장에서 축제를 설계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안을 만들어감으로써 1,300만 관광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시민참여형 축제를 계획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선 거북선축제 개선방안뿐만 아니라 시정발전을 위한 여러 다양한 제안사항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시장시대의 대표적인 소통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100인 시민위원회는 정책입안 시 시민중심의 자문기능뿐만 아니라 정책정보를 사전에 시민에게 공개함으로써 행정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정부 3.0시책에도 기여하고 있다.

문의 : 시민소통담당관실 최철웅 ☎061-659-308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