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지방세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납부시책 운영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55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방세 납세자가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납부 편의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고지서 없이도 전국 모든 은행의 CD․ATM(현금자동입출금기)이나 공과금전용 수납기에서 신용카드, 현금(체크)카드, 통장으로 납세자의 고지내역을 조회해 납부할 수 있으며, 납세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고지서상의 전자납부번호로 타인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는 위택스(www.wetax.go.kr)와 인터넷지로(www.giro.or.kr), 각 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본인과 타인의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또한 ARS 전화(☎ 061-659-2700) 한 통화로 신용카드를 사용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고, ARS에서 납세자의 가상계좌번호(농협)도 조회할 수 있다.

스마트폰 납부로는 위택스에 회원 가입을 하고 ‘스마트위택스’ 앱을 다운받아 인증서로 납부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없이도 앱을 다운받아 전자납부번호로 납부할 수 있다.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카드포인트로도 납부가 가능하며, 정기분 세목(등록면허세,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에 대하여 자동이체 납부를 신청하면 부과 월의 말일(23일 신청자는 23일)에 이체통장에서 자동 납부된다.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고지서 1매당 150원의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9월 재산세 납부 마감일이 추석연휴 다음날로 금융기관의 업무 폭주 및 인터넷 과다 접속 등 납부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휴 전에 미리 납부하여 가산금 부담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세무과 김은성 ☎ 061-659-3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