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회계실무 교육 실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72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3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업무능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관내 137개소의 사회복지시설․단체 종사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그동안 사회복지시설 감사 결과, 세출예산의 잘못된 집행사례로 반복적으로 지적된 사항에 대해 보조금 집행에 따른 기준, 절차, 유의사항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보조금과 후원금 사용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또 갈수록 늘어나는 사회복지보조금이 지원목적에 맞게 적법하게 사용됨으로써 복지대상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 보장과 복지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기하기 위한 취지이다. 시에서는 앞으로 지속적인 지도감사를 실시, 시설운영의 적법성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여수시 박점숙 사회복지국장은 “회계실무 교육을 통해 시설회계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등 합리적인 시설 운영에 힘써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면서 “특히 복지대상자들에게 고품질 복지서비스를 펼치는데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근무하는 시설장과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복지시설의 한 회계담당자는 “그동안 재무회계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부족하여 어려움이 많았는데, 감사 지적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들으니 이해가 빠르고 복지시설의 올바른 예산집행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다”며 교육의 정례화를 희망했다.

문의 : 사회복지과 박점덕 ☎ 061-659-3656
여수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회계실무 교육 실시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