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2 15:39 (화)
한국관광공사 주관 여수시, 우수 기관으로 선정
한국관광공사 주관 여수시, 우수 기관으로 선정
  • 관광과
  • 승인 2008.12.2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평가 두드러져
   여수시가 전국 지자체 관광수용태세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월드컵 이후 증가하는 관광객에 비해 부족한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고 관광객 수용태세를 개선코자 광역시도에서 추천받은 전국 50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관광수용태세 평가를 실시했다.
   본 평가는 관광서비스, 관광인프라를 중심으로 숙박․음식서비스, 관광지지원서비스, 관광안내정보서비스, 교통서비스, 쇼핑 및 기념품 서비스, 숙박인프라 등 12개 항목을 기준으로 조사됐다.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해당 지자체를 대상으로 각 항목별로 가격․청결․시설․종사자 친절도 등 36개 세부 항목에 대한 심층 조사 결과 여수시가 우수 지자체로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여수시 관계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그 동안 시와 관광사업들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면서 “관광 업주의 자발적인 주변 환경 정비, 친절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한 순회교육, 종사자들의 유니폼 및 명찰 착용 등은 우수사례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어 ”영어, 중국어, 일어판의 관광홍보물 제작은 외국인 관광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관광 업주 스스로 ‘내가먼저 First 운동’을 실천하고 관광지 주변 업소들의 컨설팅과 현장교육으로 친절한 도시, 다시 찾고 싶은 도시의 이미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관광수용태세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은 전국에 우수사례로 소개될 예정이어서 세계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는 여수시의 이미지와 브랜드를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상식은 29일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료제공 : 관광과 박영춘(690-27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