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주요 교통 혼잡구간 도로구조 개선사업 추진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829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상습 정체구간 및 교통사고 잦은 곳에 대한 개선사업을 추진하여 교통 혼잡과 사고 위험을 줄이고 있다.

시는 여수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밀려드는 관광버스로 몸살을 앓았던 유람선 선착장 입구의 교통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다.

지난 5월 돌산 유람선 선착장에서 국도로 접속하는 도로를 일방통행에서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안전지대를 축소하고 1차로에서 2차로로 확장하는 도로구조 개선사업을 추진해 돌산 회타운 주변의 차량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차량 정체를 완화시켰다.

또한 원도심인 교동 KT앞 대로변에 노약자 및 전통시장 이용자들의 무단횡단에 따른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지난 4월 녹지 중앙분리대 115m을 설치하고 종려나무, 홍가시나무 등 조경수를 식재하여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했다.

2013년에 교통사고 잦은 곳으로 지정된 바 있는 둔덕교차로(11호광장) 개선을 위해 녹지교통섬 3개소와 차로조정, 교통신호기 이설 등을 지난 7월에 완료하여 운전자들로부터 사고 위험이 크게 줄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8월말까지 불법 주정차로 인하여 교통 혼잡이 심했던 여서동 교차로의 차로와 주차장을 화단으로 분리한다. 주차장 51면이 설치됨에 따라 인근 상가주민들의 오랜 숙원사항인 주차난이 해소될 예정이다.

시는 회전 교차로의 교통소통과 안전을 위한 차로개선 사업으로 시민들이 처음에는 어색하고 다소 불편을 느낄 수도 있으나 새로운 교통체계가 자리 잡히면 교통흐름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의 : 도로관리사업소 김동언 ☎061-659-5111
 
여수시, 주요 교통 혼잡구간 도로구조 개선사업 추진 2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