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8 13:14 (금)
여수시, 시민위원회 분과위 정책현안 의견 및 자문에 나서
여수시, 시민위원회 분과위 정책현안 의견 및 자문에 나서
  • yeosu258
  • 승인 2015.06.1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부터 환경복지분과위를 시작으로 도시교통분과위, 지역경제 분과위 회의 개최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주요 정책현안에 대해 시민의 참여와 시민의 뜻이 정책으로 반영되는 소통행정 추진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시민위원회 환경복지․녹지 분과위를 시작으로 정책현안사항에 대한 시민위원회의 다양한 자문을 받기로 했다.  

  환경복지․녹지 분과위 상정안건은 오래전부터 원가상승 및 물가상승으로 인상요인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전남 평균대비 사용료가 현저히 낮은 음식물류 폐기물 스티커 수수료와 화장장․봉안당 사용료 현실화 계획이 논의된다.

  또한, 국비지원사업인 둔덕․학용정수장 막여과 고도정수처리시설 사업에 대해서도 시민위원회의 의견과 자문을 받을 계획이다.

  도시교통 분과위는 오는 22일 미관지구내 건축후퇴선 폐지에 따른 건축선 지정건, 시내버스 장착 불법 주정차 단속시스템 운영건에 대해서, 지역경제 분과위는 25일 화양지구 부동산투자 이민제 지정을 위한 의견수렴을 할 예정이다.

  한편 여수시민위워회는 지난해 8월부터 정책입안단계에서 시민소통 자문기구로 ▲기획행정 ▲지역경제 ▲환경복지․녹지 ▲도시교통 ▲문화관광․교육 등 5개분과로 구성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라선 철도폐선부지 공원조성사업 등 5개분과위에서 33차례 61건의 현안사항에 대해 현장의 쓴 소리와 다양한 의견을 가감 없이 개진하는 소통행정을 실시해 오고 있다.

문의 : 시민소통담당관실 최철웅 ☎061-659-30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