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명문고 설립 관련 전창범 양구군수 초청 강연회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11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여수문예회관에서 전창범 양구군수를 초빙, ‘명문고 설립과 지역 발전’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은 강원외고 설립으로 지역발전과 명문고 육성에 성공한 양구군의 성공사례를 통해 명문외고 유치와 설립의 필요성과 범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전창범 군수는 이날 강연에서 지역의 미래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유치한 강원외고가 양구군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명문고 유치를 통해 지역 학력 신장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민선4기부터 현재까지 3선째 양구를 이끌고 있는 전창범 군수는 군 자체 예산을 들여 강원도 양구군에 강원외고를 설립, 명문고로 육성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공교육 및 지역발전의 텃밭을 일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창범 군수는 지난 2013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전국 지자체대상 행복도조사 양구군 주민행복도 전국 1위, 2014 한국의 최고경영인 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수상,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안보 관광 도시 부문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강연회를 통해 지역 인재 양성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명문외고 설립의 필요성에 대해 많은 시민들이 인식하고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교육지원과(☎061-659-5231)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교육지원과 안용주 ☎061-659-5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