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항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뷰포인트

  • 기자명 박미영 기자 (indogo@naver.com)
  • 조회수 826
글씨크기

 

 

여수가 좋은 이유 첫번째를 꼽으라고 하면 나는 여수의 밤바다를 주저없이 소개한다.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서 어느곳 하나 아름답지 않는 곳이 없지만

산과 바다가 있는 여수에서는 산위에서 바라보는 여수의 바다가 그중에 제일인 듯 싶다.

나는 초등학교대 남산동에 있는 예암산을 지나서 초등학교를 다녔었다.

예암산에 올라 장군도를 바라보며 초등학교를 다녔는데 내가 초등학교 6학년 무렵 이곳에 돌산대교라는 내가 그때 바라봤을 때는 너무나도 큰 대교가 생겼었다.

우리는 골목을 누비며 친구들과 함께 예암산을 오르고 그곳에서 바라다보이는 돌산대교에 놀러 간 적이 많다.

어린 마음에 그곳은 드넓은 바다가 탁 트인 좋은 놀이 공간이였다.

어른이 된 지금 여수 장군도와 돌산대교 등 여수항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뷰포인트가 내가 오르던 남산동 예암산에 설치되었단다.

어린시절 보던 그 눈으로 여수를 찾는  사람들도 내가 보았던 조망을 보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여수시 대교동주민센터에서는 구 재건중 철거 부지를 비롯한 예암산 일대 자투리땅을 정비해 철쭉 등 3000여 그루의 나무를 식재해 둘레길을 조성하고 쉼터를 조성했다고한다.

또한 올해는 특수시책으로 여수의 아름다운 밤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예암산 둘레길 주변에 추억의 목화밭을 조성,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라니 정말 기쁘지 아니할 수 없다.
여수가 친근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곳을 찾아 어릴적 향수에 젖고 여수의 아름다움을 다시 느끼고 갔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