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림픽 배드민턴 스타들 여수에 온다

  • 기자명 체육지원과 (.)
  • 조회수 1296
글씨크기

- 2008 여수코리아챌린지 국제배드민턴선수권대회… 9일부터 6일간

   여수시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2008 여수코리아챌린지 국제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흥국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3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행사는 국내외 세계 최정상급 선수 등 500여명의 임원·선수단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승인대회로서 입상자에게 올림픽대회 참가자격 포인트가 주어지는 특전이 있어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몽고, 일본, 대만, 태국, 홍콩, 한국 등 총 10개국 배드민턴 세계 정상급 선수 100여명이 기량을 겨룬다.
   또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고 있어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이용대, 이효정 선수를 비롯, 이재진, 황지만, 이경원 선수 등 현 국가대표 선수들과 실업·대학·고등학교 상위입상자 등 국내 우수선수가 모두 참가해 국가대표 자리를 놓고 6일간의 열전을 펼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우리지역 배드민턴 활성화에도 기폭제가 될 것”이라면서 “오는 13일과 14일 공중파 방송을 통해 생중계돼 2012세계박람회 개최도시의 국제적 인지도를 향상에도 한 몫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용대, 이효정 등 베이징올림픽 메달리스트들의 팬사인회도 13일(토) 정오부터 흥국체육관에서 열린다. 모든 경기가 무료 참관이 가능하며 행사 기간 중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됐다.
   한편, 배드민턴 국가대표선수단 47명은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여수현지에서 경기력 향상을 위한 강화훈련에 돌입했다.

***자료제공 : 체육지원과 김정오(690-299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