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말로 거는 전화’ 1636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여수시 대표 전화번호를 외울 필요없이 일반전화나 휴대폰에서 ‘1636’을 누르고 ‘여수시청’을 말하면 여수시 콜센터로 자동 연결돼 민원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차세대 음성인식 전화연결서비스다.
지역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고 통화료 외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전화번호 안내서비스 ‘114’를 이용할 때보다 시간·경제적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휴대전화에 익숙지 않은 어르신들이 전화번호를 찾거나 메모하는 불편함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하게 시청에 전화를 걸어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문의 : 정보통신과 김주식 ☎061-659-5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