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6 13:41 (수)
여수시 공원방송 운영…음악 및 각종 시정 정보 제공
여수시 공원방송 운영…음악 및 각종 시정 정보 제공
  • yeosu258
  • 승인 2015.03.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공원방송의 운영을 맡은 박종일 DJ가 자신의 방송실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도심 내 공원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음악 및 각종 시정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체 공원방송을 운영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 2일부터 아침 6시부터 밤 10시까지 돌산공원과 거북공원, 성산공원, 해양공원, 오동도, 진남·망마체육공원, 소호요트경기장 등 8곳을 대상으로 ‘yeosu i park music’이라는 타이틀로 공원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여수시 공원방송은 자원봉사로 모집된 전문 DJ인 박종일 씨가 진행을 맡고 있으며,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방송에 참여할 DJ를 모집하고 있다.

방송은 시민들이 희망하는 음악을 비롯해 각종 시정·생활정보와 오늘의 뉴스, 시민협조 사항 등을 송출하고 있다.

또한 지역 향토문화와 유적지에 대한 설명, 관광정보, 시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될 만한 시민의견도 수렴하고 있다.

여수시 공원방송은 인터넷 홈페이지(www.saycast.com/heenari.pls)로 청취할 수 있으며, 듣고싶은 노래 요청과 의견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방송에 시민사연과 시정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함으로써 시민참여를 고취시키고, 쌍방향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여수시 양기원 공보담당관은 “시민들의 휴식처인 근린공원에 음악과 시정·생활정보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방송을 통해 시민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고, 시민편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전국 최초로 청내 HD인터넷 생방송 시스템을 구축해 시정전반을 홍보하고 있다.

모바일기기와 연동한 IPTV, 스마트폰, PC, 태블릿폰으로 시정전반을 생중계함으로써 시민 알권리 확대와 시정 홍보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문의 : 공보담당관실 서정수 ☎061-659-30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