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원도심 활성화 방안, 시민과 머리 맞댄다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959
글씨크기

도시재생 공모 신청사업 발굴 주민 집중검토 회의 개최

 

여수시가지 전경. 구도심 지역과 세계박람회장, 돌산대교, 거북선대교 등이 한 눈에 들어온다.

 

여수시민의 오랜 숙원인 원도심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는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들과 아이디어를 모은다.

시는 지난해 11월29일부터 12월27일까지 5주간 도시재생 시민대학을 개최해 주민 역량을 강화했다.

시는 본격적인 주민참여를 통한 도시재생 전략 및 활성화 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 집중 검토 회의’를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진남체육공원 내 여수시평생학습관에서 열 계획이다.

참가 인원 모집은 2월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이며, 원도심 10개동에 대해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회의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하루 8시간씩 토론 형태로 진행되며, 원도심 지역을 엑스포, 중앙, 국동으로 3개 권역으로 분류해 각각에 맞는 활성화 사업들을 발굴하게 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시는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2015년 도시재생 일반 공모 사업을 신청해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원도심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회의는 여수시 도시재생 전략 및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는 ‘유신&우영’에서 주관하며, 제1기 여수시 도시재생 시민대학을 운영했던 창연 오민근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시 관계자는 “집중검토 회의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사업들은 주민주도 형태로 진행하고, 여수시 도시재생 기본 방향에 부합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문의 : 도시재생과 윤대근 ☎061-659-4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