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호석유화학, 여수 학생들 교복나눔 1700만원 후원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60
글씨크기

여수시가 민·관협력을 통해 전개하고 있는 ‘희망날개 교복나눔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업들의 후원이 봇물을 이루는 등 지역사회 온기가 돌고 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에 따르면 3일 오후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여수산단 금호석유화학 송석근 생산본부장과 금호피앤비화학 정영호 공장장, 금호미쓰이화학 손영원 공장장, 금호폴리켐 최영선 공장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날개 교복나눔 1700만원의 후원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으로 여수시에서 추천한 저소득가정 중․고교 학생 85명에게 1인당 20만원씩 교복구입비를 지원하게 된다.

금호석유화학 송석근 생산본부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5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희망날개 교복나눔 캠페인은 현재까지 16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7290만원이 모금돼 364명에게 교복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당초 목표액인 7000만원을 초과할 만큼 많은 여수산단 기업들이 동참하면서 경기불황에도 불구 지역사회에 사랑의 불씨를 전파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희망날개 교복나눔 캠페인은 학생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학부모들에게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어줌으로써 복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 그룹 여수지역 4개 공장은 지난 2011년부터 4차례에 걸쳐 5300만원의 교복나눔 후원으로 265명에게 새 교복을 지원한 바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 난방용품, 백미 등을 지원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문의 : 사회복지과 강홍기 ☎061-659-366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