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남지방통계청, 여수시 통계 컨설팅…정책 전략 제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700
글씨크기

인구증대 및 여성 관련 정책 등 제시

호남지방통계청이 여수시(시장 주철현)의 지역통계 개발과 인구증대를 모색하는 지역통계 컨설팅 결과 보고회를 30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백만기 호남지방통계청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해 8월 호남지방통계청과 지역통계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정현황 분석 및 통계 환경 진단, 정책 분야인 인구·여성분야 분석, 공무원의 통계인식 조사, 지역정책에 필요한 통계수요 발굴, 전략과제 도출 등 여수시에 대한 지역통계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호남지방통계청은 여수시의 정확한 통계행정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통계 결과에 기반한 다양한 정책 발전전략과 실행과제를 도출했다.

구체적으로 행정체계구축, 지역특화통계 개발, 인구증대 관련 정책 정비, 여성정책 활성화 등에 관한 해법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컨설팅 결과를 정책수립과 시책사업을 추진하는데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여수시 기획예산과 성동범 과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정책수요는 크게 늘어난 반면 이를 통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지역통계를 정확히 진단하고 정책의 과학화 및 선진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문의 : 기획예산과 김송 ☎061-659-3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