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올해 첫 실무협의회 개최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595
글씨크기

협의회 추진상황 점검 및 협력방안 모색

광양만권의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7년만에 재 가동된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가 제1차 실무협의회를 갖고 지금까지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29일 오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실무협의회에서는 3개시 기획예산과장 등 업무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공식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착수했다.

실무협의회는 이날 3개시(市) 광역관광 활성화와 크루즈관광 및 공동 마케팅 사업단 운영, 여수공항 활성화 지원 공동 대응, 시립예술단(우수작품) 순회 공연, 생활체육 교류, 광역교통망 시스템 구축 등 협의 안건에 대한 이행 실태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3개시의 광양만권 발전방안에 대한 공동의제를 발굴해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열릴 행정협의회 본회의에 상정될 안건에 대해 실무협의회 차원에서 사전 발굴하고 검토했다.

실무협의회는 논의된 안건에 대해 과제별 실무부서 추진단 협의를 통해 향후 행정협의회 안건으로 상정하고 구체적 실행방안을 도출하는 등 광양만권 공동 과제 실현을 위한 정책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

이날 3개시 실무진들은 광양만권이 전남의 경제․사회․문화 중심지이자 남해안 발전을 주도할 동서통합지대로써 큰 틀에서의 협력체계를 견고히 할 수 있도록 공동사업 발굴에 역점을 두고 실무협의회를 추진키로 하는데 뜻을 모았다.

문의 : 기획예산과 남승현 ☎061-659-3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