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1 10:27 (수)
여수시 남면 연도 홍보 홈페이지 개설 ‘눈길’
여수시 남면 연도 홍보 홈페이지 개설 ‘눈길’
  • yeosu258
  • 승인 2015.01.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도 홈페이지 메인 화면.

 

가보고 싶은 아름다운 섬으로 떠오르고 있는 여수시 남면 연도(소리도)를 전국에 홍보하는 홈페이지(www.yeondo.kr)가 개설돼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반도 남단 40㎞ 해상에 위치한 연도는 그간 잘 알려지지 않은 탓에 관광 정보가 부족해 인터넷 상 블로그 또는 카페를 통해서만 일부 알려져 왔다.

새로 개설된 연도 홈페이지에는 ‘연도 어디까지 가봤나?’, ‘연도 둘러보기’, ‘민박안내’, ‘인증샷 사진모음’, ‘연도우체통’, ‘섬사랑 나눔’ 등의 코너가 구성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5년 역사의 소리도 등대를 비롯해 소룡단, 연도항, 역포항, 몽돌해안, 바다위에 있는 쌍굴바위, 코바위 등 연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축하카드와 엽서, 연하장 등을 판매하고 있다.

연도우체통코너를 운영, 섬에서 보내준 생일을 포함한 각종 축하편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여객선 시간표와 민박정보 등도 게재하고 있다.

연도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 등을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연도 방문 기념 스탬프와 연도 카드․엽서 등을 여객선 매표소와 연도중계민원처리소 등에 비치해 관광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일정 수익을  현지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연도는 지난해 11월 남해서부먼바다에서 남해서부앞바다로 편입돼 기상여건 완화로 접근성이 좋아져 앞으로 관광객 방문이 부쩍 늘 것으로 전망된다.

가족과 함께 연도에 정착해 행정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여수시 김성열 연도중계민원처리소장은 “뛰어난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갖춘 연도를 전국에 홍보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한국방송공사에서는 ‘소리도의 봄’ 다큐 프로그램을 제작해 오는 3월27일 KBS1 TV를 통해 방영한다.

문의 : 연도중계민원처리소 김성열 ☎659-17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