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겨울철 ‘에너지사용 제한조치’ 시행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464
글씨크기

내년 2월28일까지…‘문 열고 난방 영업’ 집중 단속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민관차원의 에너지 사용제한을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시행한다.

에너지사용의 제한에 관한 공고에 따라 시행되는 이번 조치의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공공기관의 경우 난방기 가동 시 실내온도를 18℃ 이하로 유지하고, 개인 전열기 사용을 제한한다.

또, 홍보전광판 등 옥외광고물은 심야시간(밤11시부터 다음날 일출시)까지 조명 사용 제한토록 하고 있다.

민간부문의 경우 문 열고 난방하는 영업행위를 금지하고, 계약전력 100KW 이상 전기 다소비 건물에 대해 피크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내온도를 20℃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

또한 매장, 점포, 상가, 건물 등의 사업장에 대해 영업(업무) 종료 후 불필요한 조명을 소등해 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문 열고 난방 영업하는 행위에 대해 대표적인 에너지 낭비사례로 지적하고, 지속적인 단속을 위해 계도․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29일부터 단속을 통해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최초 적발 시 경고, 1회 50만원, 4회 이상 적발 시 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시 관계자는 “범국민적으로 시행되는 에너지사용제한 운동에 시민 모두가 협조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지역경제과 곽원준 ☎061-659-3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