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한국바스프 여수공장 상생발전 업무협약

  • 기자명 yeosu258 (..)
  • 조회수 1031
글씨크기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한국바스프 여수공장(공장장 유종천)은 오는 9일 한국바스프 여수공장 회의실에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유종천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장은 업무협약서에 공동으로 서명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공장을 견학하는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주요 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여수시에서는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의 원활한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키로 했다.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에서는 여수시민 되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청년실업 극복과 지역민 우선채용, 지역생산품 적극 구매, 각종 봉사활동 및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등 사회공헌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약속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한국바스프 여수공장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산단 기업체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인구증가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스프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세계 39개국에 100여개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여수공장에서는 MDI(자동차 외장 부품소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 1992년 상업생산에 돌입한 이래 연간 1조원 규모의 매출을 내고 있다.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지난 10월에는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상’, 환경부로부터 ‘2014년 녹색기업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바스프 여수공장은 임직원 338명 가운데 85%인 287명이 여수에 주소를 두고 있다.

‘늘사랑 봉사대’ 등 사내 동아리 운영을 통해 매년 사랑의 집수리 봉사, 사랑의 김장담그기, 키즈랩(어린이 화학실험 교실) 등 다양한 공헌사업을 펼쳐 지역사회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문의 : 산단지원과 김옥평 ☎061-659-3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